오늘 구글 딥마인드(Google DeepMind)의 새로운 이미지 생성 및 편집 모델이 제미나이 앱에서 공개됩니다. 초기 프리뷰 버전은 이미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,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이미지 생성 및 편집 모델로 평가받았습니다.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로 이 ‘나노 바나나(nano-banana)’ 모델이 제미나이 앱에 통합됨에 따라, 이제 여러분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자유롭게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.
올해 초 제미나이 앱에 네이티브 이미지 편집 기능을 선보인 이후, 구글은 더 나은 이용자 경험을 위해 개선 작업을 꾸준히 이어왔습니다. 특히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이미지 속 인물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. 자신이나 잘 아는 사람의 사진을 편집할 때는 미세한 차이도 신경쓰이기 마련입니다. 원본과 ‘비슷하지만 미묘하게 다른’ 모습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죠. 이에 이번 최신 업데이트는 60년대 비하이브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거나 치와와에게 발레 의상인 튀튀를 입히는 등 어떤 편집을 하더라도 친구, 가족, 심지어 반려동물 사진이 항상 본인답게 보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이제 제미나이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 알려주기만 하면, 여러분만의 개성을 더한 이미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여러 사진을 합성해 반려동물과 함께 있는 사진을 만들거나 방 배경을 바꿔 새로운 벽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, 세계 어디든 상상한 곳에 있는 자기 모습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 중요한 것은 이런 과정에서 여러분 본연의 모습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입니다. 이 밖에도 편집한 이미지를 다시 제미나이에 업로드해 재미있는 동영상으로 변환할 수 도 있습니다.